액트세븐엔터테인먼트, 인디게임 ‘갓쳐’ 대만 앱스토어 1위·정부 지원 우수 게임 선정

  • 등록 2025.08.21 10:33:39
크게보기

픽셀 기반 하이브리드 게임성 주목, 글로벌 시장 성과 입증
신규 모드 ‘데스웜의 분노’와 25종 코스튬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장

 

 

인디게임 개발사 액트세븐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갓쳐(Godcher)’가 대만 애플 앱스토어 게임 시뮬레이션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게임더하기’ 사업에서 우수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갓쳐’는 2024년 12월 출시 이후 복고풍 도트 픽셀 그래픽을 기반으로 방치형 성장, 타워 디펜스 전투, RPG 육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구조로 차별화를 이뤄왔다. 이용자는 궁수를 성장시키고 전략적으로 배치해 몰려오는 몬스터 웨이브를 막아내며 직관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독창적 게임성은 인디게임의 한계를 넘어선 사례로 평가받으며, 정부 지원 사업과 해외 시장에서 동시에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성과는 정부가 지원하는 콘텐츠 육성 사업에서 공신력 있는 인증을 받았다는 점, 그리고 해외 주요 시장인 대만에서 1위를 기록하며 조기에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인디게임 개발사가 정부 지원과 해외 성과를 동시에 거둔 사례가 드물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또한 최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 ‘데스웜의 분노’와 25종의 코스튬이 추가됐다. ‘데스웜의 분노’는 한정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보스 콘텐츠로, 차별화된 난이도와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25종의 신규 코스튬은 단순한 외형 커스터마이징을 넘어 일부는 각성 시스템과 연계돼 능력치 향상 효과까지 제공, 전략적 선택의 폭을 확장했다.

실제 이용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속도감과 타격감이 꾸준히 유지돼 오래 즐길 수 있다’, ‘픽셀 그래픽과 현대적 시스템이 잘 어울린다’는 평가가 이어지며 커뮤니티에서는 장기적인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액트세븐엔터테인먼트는 대만 시장 성과와 정부 지원 사업 선정을 계기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운영 고도화를 통해 장기적인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규빈 기자 pke1846@hanmail.net
Copyright @포씨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소 : 서울시 송파구 거마로73, 4층(마천동) 등록번호: 서울,아55269 | 등록일 : 2024-01-25 | 발행인 : 김대중 | 편집인 : 김대중 | 전화번호 : 02-6465-5173 Copyright @(주)포씨유(Forcu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