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용품 산업의 선도 브랜드인 프랭클린 스포츠(Franklin Sports)가 피클볼 세계 랭킹 1위 선수인 안나 리 워터스(Anna Leigh Waters)와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워터스가 프로피클볼협회(PPA)와 메이저리그피클볼(MLP) 양대 랭킹을 모두 석권하며 독주하는 가운데,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피클볼 시장에서 프랭클린 스포츠의 입지를 한층 더 높여줄 것이다.
아담 프랭클린(Adam Franklin) 프랭클린 스포츠 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피클볼 1위 선수를 프랭클린 스포츠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안나 리의 뛰어난 재능, 경쟁 정신, 경기에 대한 열정은 모든 수준의 선수를 지원하면서 스포츠를 글로벌하게 성장시키려는 우리의 사명과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워터스는 프랭클린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C45° 탄소 섬유 패들(C45° Carbon Fiber Paddle)’ 기술의 새로운 버전을 사용해 경기에 임하기로 했다. 다중 열성형(multi-thermoformed) C45° 탄소 직조 기술은 프로 서킷에서 선도적인 기술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워터스는 프랭클린 스포츠와 긴밀히 협력해 피클볼 패들, 피클볼 가방, 피클볼 액세서리를 포함한 시그니처 제품 라인을 공동 디자인할 예정이다.
워터스는 “프랭클린 스포츠와 함께 커리어의 새로운 장을 시작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제 경기의 미래를 위한 적합한 파트너를 찾을 때 성능이 최우선이었는데, 프랭클린의 패들 혁신에 대한 헌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기술을 넘어 팀과 즉각적으로 통하는 유대감을 느꼈고 가족의 일원이 된 것 같았다. 나는 이 파트너십에 큰 신뢰를 갖고 있으며, 특히 국제적 성장에 대한 공동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가게 돼 기대된다”고 말했다.
워터스와 프랭클린 스포츠는 업계 1위 볼인 프랭클린의 기존 ‘X-40’ 볼 라인을 보완하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적 수준의 프로 경기용 공(pro pickleball)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 관계에는 선수 인사이트, 제품 테스트, 모든 수준의 선수를 위한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혁신이 포함된다. 또한 이 파트너십은 해외 투어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피클볼의 저변을 확대함으로써 프랭클린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
이달 19세를 맞이하는 안나 리 워터스는 불과 18세의 나이에 181개의 금메달과 39회의 커리어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하며 이미 PPA 역사상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선수다. 2017년 할아버지의 권유로 피클볼에 입문해 이 경기에 대한 열정을 발견했다. 현재까지도 코치이자 매니저인 어머니 리 워터스(Leigh Waters)와 팀을 이뤄 활동을 시작한 안나 리는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열렬한 팬층을 확보했다. 경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 못지않게 팬들에 대한 헌신도 남달라 전 세계의 새로운 피클볼 선수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프랭클린 스포츠는 2017년 미국피클볼협회(USA Pickleball), APP 투어(APP Tour), US 오픈 피클볼 챔피언십(US Open Pickleball Championships)의 공식 볼인 ‘X-40 볼’을 출시하며 피클볼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프랭클린은 현재 패들, 가방, 네트, 액세서리 등 프리미엄 제품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워터스는 프랭클린이 후원하는 PPA, APP 및 국제 투어 피클볼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프랭클린 스포츠는 프로 피클볼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명성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프랭클린 스포츠와 피클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franklinsports.com/pickleb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