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대학교(Korea Golf University)는 지난 28일 벨라골프앤리조트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골프캐디 인력 양성 및 지역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훈련 및 교육지원과 골프 산업 기술 분야의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식에는 조석남 한국골프대 부총장, 하상원 산학협력단장, 그리고 홍재원 벨라스톤C.C.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골프대는 "벨라골프앤리조트와의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골프캐디 인력양성 및 교육지원, 골프산업 분야의 인재육성 및 일자리 창출 등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골프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현장실습과 인턴 등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까지 연계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벨라스톤CC는 골프장 운영 관리를 위한 인적교류 및 지식정보의 교환과 골프장 운영에 따른 우수인력 확보 등 골프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강원도 횡성군에 2024년 10월에 그랜드 오픈을 할 예정인 벨라45CC는 회원제 18홀, 대중제 27홀 등 총 45홀의 국내 최대규모 신규 골프장으로,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발생되는 양질의 신규 인력과 시설 인프라가 골프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작용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